카칭을 꿈꾸다

가슴이 답답한 증세, 가슴이 답답한 증상 완벽정리! 본문

건강 해지는 방법

가슴이 답답한 증세, 가슴이 답답한 증상 완벽정리!

yun05842 2017. 3. 25. 15:54

가슴이 답답한 증세, 가슴이 답답한 증상 완벽정리!

가슴이 답답한 증세


가슴이 답답한 증세 알고싶죠?

저도 알고싶습니다. 그래서 조사해봤습니다. 같이 알아봐요.

가슴이 답답한 증세, 가슴이 답답한증상 완벽정리!

  1. 호흡기 질환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점점 갈수록 중국발 황사나 미세먼지, 대기오염 으로 인한 호흡기 질환 환작 많아지고 있습니다. 호흡기에 질환이 생기게 되면 가슴이 답답한 증세 가 나타나면서 가래와 기침 천식 같은 질병들에 걸릴확률이 높아 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세먼지의 농도가 뉴스에서 높다고 나오면 외출시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밖에 나갔다오시면 손을 꼭 씻어서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환경오염으로 인한 문제니 모두들 환경운동 열심히 합시다.

  2. 부정맥 질환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 지속된다고 하시면 부정맥을 한번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부정맥은 불규칙한 심장박동으로 인하여 가슴이 답답한 증세 를 야기시킵니다. 또한 부정맥의 증상은 갑상선기능의 이상 및 심혈관 질환이라고 하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부정맥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규칙적인 식습관을 유지하고 평소에 꾸준한 운동을 하셔서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돌아가게 만들어야 합니다.

  3. 심장질환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사람 몸속에는 산소공급의 역할을 해주는 심장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가슴이 답답함 또한 저리는 증상이 나타날수가 있게됩니다. 만약에 심장이상이 계속 된다면 흉통과 손발의 저림증상이 같이 동반되게 됩니다. 이럴경우에는 반드시 심전동 검사를 받아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4.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가슴이 답답한 증세가 지속된다면 역류성 식도염이라는 질환에 대해서  한번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걸리는 가장 큰 원인은 짜고 맵게 먹는 식습관이라고 합니다. 이 질병은 가슴의 답답함과 그리고 만성기침 또한 속쓰림 이 같이 동반되게 됩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위염증상하고 비슷한 증상을 나타나게 하고 또한 계속 방치할시에 식도함까지 유발되게 됩니다.
     
  5. 과호흡증후군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아마 좀 생소하게 들릴수도 있겠습니다. 과호흡증후군이란 빠른 호흡을 반복하게 되면 이상화탄소가 다량으로 배출되어서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 계속될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과호흡이 계속 발생하는 이유는 스트레스와 심장질환, 폐질환등이 있다고 합니다.

  6. 올바르지 않은 자세를 의심해보야 합니다.
    저를 저격하는것 같습니다. 올바르지 않은 자세는 가슴이 답답함의 원인이 될수 있다고 합니다. 일하고 있는 자세가 꾸부정하시거나 평소 생활습관이 잘못되는 경우에 보면 굽혀진 몸이 복부가 폐를 압박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로인하여 허리를 펴는 습관을 들여주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몸의 긴장을 최대한 완화시켜야 합니다. 특히 비만 이신분들이 이러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가슴이 답답한 증세, 가슴이 답답한 증상 해결방법

  • 식습관 하고 숙면조절을 합니다.
    가장 쉬우면서 상식적이지만 쉽게 지켜지지않는 사항입니다. 가슴이 답답한 증세중에서도 가장 가변운 원인중 하나인 심리상태나 컨디션으로 인하여 일어날수도 있는것을 기초예방한다는 차원으로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걸로 해결이 되는지 의아 하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모든 병의 근원과 예방은 바로 올바른 식습관에서 시작됩니다.

  • 스트레스를 풀어야 합니다.
    가슴이 답답한 이유는 심리적과 정신적요소가 문제인 경우도 있습니다. 정신이 육체를 지배한다라는 말도있듯이 사람에게 있어서는 스트레스 푸는것은 육체적이든 정신적이든 정말 중요한 요소입니다. 시간을 내사 자신이 하고 싶은 취미할동을 하시고 심리적으로 안정을 취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물을 많이 마시고 술과 담배를 금지해야 합니다.

사람의 신체는 물로 80% 이상 차지하고 있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물론 사람마다 다르지만 만병통치약은 물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사람의 에너지를 발생시키고 신진대사를 촉진 할뿐 아니라 센체에있는 노폐물하고 독소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하루에 물을 2L이상 마시는것이 몸에 좋다고 합니다. 한번에 원샷을 하는것보다 시간을 나뉘어서 꾸준히 마시는게 더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담배와 술을 하시는 분들중에 가슴이 답답한 증세가 자주 나타나시면 한번 금연, 금주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지금 친구가 추천해준 커피집에 앉아서 창문을 통해서 하늘을 보는데 곧 비가 쏟아질것 같네요. 제 주위 다른분들 보니깐 우산을 대부분 안가져오셨네요. 하지만 저는 우산을 챙겼습니다. 기분이 좋네요. 지금까지 가슴이 답답한 증세, 가슴이 답답한 증상 에대해 포스팅을 했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