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칭을 꿈꾸다

심장이 안좋을때 증상 완벽정리! 본문

건강 해지는 방법

심장이 안좋을때 증상 완벽정리!

yun05842 2017. 3. 26. 20:32

심장이 안좋을때 증상 완벽정리!

심장이 안좋을떄 증상


오늘은 심장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심장은 우리 심체의 혈액을 원활하게 순환시켜주는 원동력이되는 순환계의 중추기관입니다. 그리고 수축과 이완을 반복해서 혈액을 온몸에 공급해주고 펌프 역할을 해주는 인체에는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부위입니다.
심장병은 갑장스러운 마비증상으로 인하여 사망에 이를정도로 매우 위휘험한 질병입니다. 혹시 한국인 사망원인 3위를 차지하고 있는 심장병으로 인한 마비증상인지 알고 계셨습니까? 
심장문제는 겉보기에는 아무렇지 않다가도 갑자기 예고없이 훅 들어오면서 찾아올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심장이 안좋을때는 대부분 증상이 있는데도 그것을 인지하지는 못합니다. 특히 여자들은 심장문제의 증상이나 징후에 대해서 간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별과는 또한 무관하게 안목을 기르는것도 중요합니다. 

심장이 안좋을때 증상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1. 만성피로
    바쁜 현대인들은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하여 부족한 수면시간과 여러가지 이유등으로 만성피로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이러한 만성피로는 역시 심장이 안좋을때 나타날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평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피로가 심하게 누적될 경우에 심장질환을 유발할수가 있고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동맥에 안좋은 영향을 주고 뇌출혈 발생확률 이높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노력하고 쌓인피로는 충분한 휴식을 통해서 풀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2. 가슴통증
    심장이 안좋을때 증상 중에 가장 흔한증상이라고 합니다. 심장은 가슴의 가운데에서 약간 왼쪽에 위치되어 있습니다. 이부위에 계속 통증이 발생하게 되고 주기적으로 아픔이 나타나는 증상으로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뭔가 답답하고 찌르는긋한 느낌하고 타오르고 따끔거리는 득한 느낌이 난다고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협심증, 부정맥, 심근경색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3. 잇몸붓기
    뭔가 이외의 증상이라 저도 놀랐습니다. 잇몸이 쉽게 붓는 이유는 잇몸하고 관련된 바이러스 질환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바이러스에 의한 염증 질환들은 동맥경화증이 원인이 될수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 동맥경화증을 그냥 방치할경우에는 동맥질환, 심장마비, 심장 협착증 같은 심혈관계증상을 일으킬수가 있습니다.

  4. 가슴이 두근거림
    가슴통증하고 약간 다릅니다. 일상생활에서 자신의 심장박동을 느끼지 못하는것은 정상적입니다. 하지만 자기자신의 심장박동을 실제로 느끼면 불편함과 불안감을 느끼게 됩니다. 가슴두근거림을 호소하는 환자들은 심장박동이 빠르다는 느낌하고 심장이 엇박자로 뛰는 느낌 그리고 꿀렁거리는 느낌 등 다양한 증상들을 호소한다고 합니다. 
    가슴 두근거림 증산은 심장박동이 불규칙해지는 부정맥에서 발견되는 증상으로 부정맥 자체에 의한 경우도 있고 심장판막지환, 심근질환등으로 인한 이차적으로 생길수도 있기 때문에 심장전반에 관한 원인 파악이 필요합니다.
    그 뿐만아니라 갑상선 질환이나 다른 여러가지의 내과적 질환으로 인하여 나타날수가 있는데 불안등의 정신적 문제에 의한것으로 나타날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인 내과적 문제와 심리적인 문제등을 종합해보면서 원인을 파악해보셔야 합니다.

  5. 호흡곤란
    호흡곤란 증상은 평소에 건강한 사람은 숨을 쉴때에는 큰힘을 안들여도 되지만 힘들 들이지 않고 숨쉬기가 어려운 호흡곤란 증상을 느끼신다면 공포감을 느끼실겁니다. 호흡하고 과년되어서 불편함을 느끼시는 경우 숨이 부족하게 쉬어지는 느낌 그리고 답답한 느낀, 숨찬느낌 같은 다양한증상으로 나타날수가 있습니다. 
    호흡곤란 증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심장 과 폐의 기능을 평가는것이며 또한 호흡곤란 진단에 있어서 일반내과 검사외에도 폐기능 검사, 심장초음파 검사 같은 정밀 검사가 필요합니다.

  6. 독감같은증상
    구역질이나 피로 또한 축축한 땀은 체내 혈류의 흐름이 좋지 않다는 신호일수가 있습니다. 누구든지 가끔은 이런 증상들을 보이기는 하지만 육체적인 활동후에 발생하게 되는 경우가 아니라게 되면 의사를 만나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밖에도 심한 소화불량은 적신호인경우가 있습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일부 여성들은 심장마비가 일어나기도 전에 며칠동안 소화불량을 가지고 있을 보여주고 있지만 심장문제와 연관되어서 생각하지는 않기 때문에 치료시키가 늦는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 이외에 심장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가슴이 두근두근 거리는것과 독감같은증상, 호흡곤란 외에도 어지러움 및 실신, 부종, 만성피로 같은 증상들도 심장질환을 의심해볼만한 증상들입니다. 어지러움 하고 실신증상은 대부분 뇌신경계통의 이상이 원인이라고 생각하거나 실제로는 내과적 문제가 원인이 될수가 있으며 특히 부전맥드의 순환기계 문제, 이비인후과적 문제같은 원인을 고려해 보셔야 합니다.
그 뿐만 아니라 부종의 경우에는 코압이 안 좋다고 생각하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심장질환을 포함해서 다양한 원인을 고려하게 되면 만성피로 역시 스트레스가 많아서라고 증상을 무시하면서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내과질환, 심혈관 질환, 신경정신과 간은 질환으로 인한경우가 많을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계속된다고하면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심장이 안좋을떄 증상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봤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