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칭을 꿈꾸다

산딸기 효능 먹는법 알면 더맛나게먹을수 있다! 본문

건강 해지는 방법

산딸기 효능 먹는법 알면 더맛나게먹을수 있다!

yun05842 2020. 5. 9. 12:35

산딸기소개
산딸기는 쌍떡잎식물 장미목 장미과에 속하는 낙엽관목입니다. 나무딸기나 침딸, 산딸기나무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부릅니다. 전국각진 산과들에서 흔히 크는 산딸기는 주스, 차, 잼, 과실주 등으로 많이 섭취를 합니다. 비타민c를 포함해서 여러비타민 성분들과 여러가지 무기질 성분들로 라여금, 우리신체를 건강하게 하고 다양한 작용을 하는것으로 얼려져 있습니다. 그럼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산딸기 효능 1.자양강장에 도움을줍니다. 
산딸기에 포함된 풍부한 유기산, 비타민C, 과당 등 다양한 성분들이 신체 신진대사와 혈액순환 촉진작용을 통해서 기력을 회복시키며 활력을 증진시키는 자양강장에도 좋은효과를 가져다줍니다. 특히나 산딸기는 남성의 정력을 올려주는데 이로운작용을합니다. 


산딸기 효능 2. 항산화작용을 합니다. 
호흡과정을 통해서 체내 유입된 산소가 산화되는 과정에 DNA, 세포막 그리고 그 모든 세포구조를 손상시키고 파괴하는게 바로 활성산소입니다. 산딸기에 포함된 비타민C성분은 뛰어난 항산화작용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산화를 억제하는 작용을 통해서 노화를 지연시키고 면역력개선에 효과적으로 도움을 줍니다. 


산딸기 효능 3. 변비를예방합니다.
산딸기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작용으로, 장건강향상 뛰어납니다. 그리고 이같이 장운동이 활성화되는 작용을 통해,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를 예방하는데 뛰어나다고합니다. 그리고 산딸기는 칼로리당100g다 대략22칼로리 정도 낮아 다이어트에도 많은도움을줍니다. 


산딸기 효능 4. 피부미용에 좋아요.
풍부한 비타민C성분은 피부의 기미, 잡티, 주근깨를 없애주며 피부조직을 구성하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탄력있고 건강한 피부관리에도 효과적인 작용을 합니다. 


산딸기 효능 5. 신장을 건강하게 합니다. 
산딸기는 신장기능을 강화해 신장의 전반적인 건강증진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나 산딸기는 소변 배출을 일정하게 유지시켜 야뇨증 증상완화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산딸기 섭취방법
산딸기는 효소로 만들어 먹기도 하며, 산딸기 잼으로도 먹고 술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산딸기주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아니면 간단하게 산딸기를 요구르트나 우유에 꿀으 조금 가미해 갈아저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방법들이 있지만 직접 먹는것도 맛있습니다. 산딸기 자체의 생과일 맛은 톡톡 씹히는 산딸기의 식감도 느낄 수 있고 여기에 설탕을 좀 더 뿌려먹으면 다른과일에 비하여 달지않은 산딸기지만 단맛이 가미되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