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칭을 꿈꾸다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본문

건강 해지는 방법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yun05842 2016. 11. 15. 17:34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저번에는 머릿결이 좋아지는 방법을 설명했는데 이번에는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을 소개 하겠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머리가 빠지기 시작하면 당황하고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분들이 많을수 있습니다. 저희 외삼촌이 그랬습니다. 만약 머리카락 이 빠지기 전부터 좋은 음식을 섭취했으면 어떘 을까요? 물론 빠질 머리카락은 빠지겠지만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장담하건데 덜 빠지거나 정말 운이 좋으면 안 빠집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머리카락에 좋은 첫 번째 음식 버섯

버섯은 정말 주변에서 흔히 볼수 있고 쉽게 섭취 할수 있는 식품입니다. 하지만 머리카락이 걱정되시면 버섯을 집중적으로 섭취하는 걸 추천 드립니다. 버섯에는 판토텐산 이라는 성분이 포함돼있습니다. 판토텐산은 보통 샴푸에도 많이 들어가는 성분이고 탈모방지 가 되고 모발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머리카락에 좋은 두 번째 음식 굴

굴은 요즘 제철을 맞아 아주 인기가 많고 불티나게 팔리고 있는 중입니다. 제철 음식 만큼 건강한 식품은 없죠! 평소 머리카락이 건조하시거나 잘 부서지는 경우 그 원인중 히나가 아연이 부족한 것이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성인에게 부족한 미네랄 중 하나인 아연은 평균적인 귤 하나에 권장섭취량이 들어 있습니다. 제 몸에는 아마 아연이 과포화 상태일 것 같습니다. ,굴 이름도 비슷 하네요. 잘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세 번째 참치

참치는 많이 들어 보셨을 겁니다. 혹시 참치 효능 중 머리나 두피에 좋다는 것은 들어본 적이 있으시나요? 참치는 맛도 있도 두피 건강에도 좋습니다. 참치에는 여러분들이 잘 알고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있습니다. 100g 정도 일주일에 2~3번 씩 꾸준히 드셔보면 확실히 튼튼해지고 머릿결이 좋아지는걸 느낄수가 있을겁니다. 저희 외삼촌은 참치를 싫어하신 것 같습니다.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네 번째 맥주

맥주가 머리카락에 좋다고 너무 과하게 섭취하시면 안됩니다. 하지만 맥주 는 머리카락을 위해서는 좋은 알코올이랍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하시고 계신다면 맥주는 피하고 다른 음식을 섭취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맥주를 따면 윗부분에 생기는 거품이 머리카락을 강하고 두껍게 해주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건조된 머릿결을 복원시켜주고 머릿결이 잘 부서지는 것을 방지해 준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맥주는 다이어터 들에게는 안좋기 때문에 전곡류나 바나나등을 통해서도 얼마든지 머릿결을 아름답게 할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에 좋은 마지막 음식 아보카도

솔직히 마지막음식이 아니라 그만 쓸때가 된것같아서 마지막이라는 단어를 넣었습니다.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은 너무너무 많습니다. 그중에 제가 아보카도를 선택한 이유는 뭔가 고급스러워 보였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흔한 과일은 아니지만 아보카도에는 가장 인기있는 헤어케어 성분이 들어있답니다. 이 이국적인 과일은 머리카락을 개선해주고 두피건강에 좋은 많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보카도에 들어있는 비타민 B군은 인체내에 흐르는 혈액의 흐름을 촉진해서 세포를 건강하게 성장할수 있도록 도와 준답니다. , 손상된 모발을 복구 시키고 성장시키는데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만일 아보카도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해도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우리에게는 바나나, 견과류,전곡류, 계란노른자에도 비타민B군이 아주 많기 때문입니다.



2016/11/16 - [건강 해지는 방법] - 저체온증 예방법

2016/11/15 - [분류 전체보기] -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2016/11/14 - [분류 전체보기] -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건강 해지는 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성발톱 치료받고 집에서 관리하기  (0) 2016.11.17
저체온증 예방법  (0) 2016.11.16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0) 2016.11.14
비염에 좋은 음식  (0) 2016.11.13
비염 예방하는법  (0) 2016.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