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칭을 꿈꾸다

말차 녹차 차이 완벽정리! 본문

건강 해지는 방법

말차 녹차 차이 완벽정리!

yun05842 2017. 6. 6. 12:13

말차 녹차 차이 완벽정리!

보통 사람들이 말차하고 녹차가 같은것으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다른지 알고있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그럼 어떻게 다른지 살펴 보겠습니다. 차는 제조과정에서 발효여부에 따라서 녹차, 우롱차, 홍차로 나뉘어 집니다. 어떤차를 제조하든 차나무 잎을 원료로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말차와 녹차는 동일한 찻 잎을 사용하지만 공정 과정에서 식음방법을 다르게 합니다. 간단하게 말차 녹차 차이 정의를 내리면 녹차는 말린 잎을 뜨거운 물에 넣어서 우려 마시는것이며 말차는 잎을 통째로 갈아서 마시는 것입니다.

말차 녹차 차이

말차 녹차 차이 정확하게 알아봅시다!

    • 말차
      말차는 한자를 쓰며 말 그대로 가루차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녹색의 고운 분말 형태로 만들어진걸 볼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바로 녹찻잎을 그대로 갈아서 가루로 만든 형태 입니다. 일반적으로 말차에 쓰이는 녹찻잎이 훨씬 고품질의 잎이라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일본 옥로차에 쓰이는 녹찻잎 같이 차광재배 한다음 빛을 덜보고 자란 연하고 카페인 함량이 좀더 많은 잎을 엄선해서 줄기하고 굵은 잎맥을 걸러내서 곱게 가루로 만들어 냅니다. 그래서 차로 만들었을떄 아주 진하며 그 향은 정말 풍부 합니다. 뽀얀 연녹색 거품에 매혹되시면 말차만 주로 찾게 됩니다. 일반 시중에 파는 가루 녹차는 말차에 쓰는 잎보다 좀 더 거칠며 저 품질의 잎을 갈아 만들어서 요리나 고기의 잡냄새 제거 등에 쓰는것이 적달 합니다.

    • 녹차
      녹차는 우리말 그대로 흔히 마시는 잎차 입니다. 수확시기에 따라서 세작, 중작, 우전 등으로 구분되기도 하며 지역별로 또한 나뉘어서 일본 녹차인 옥로차, 중국 녹차인 용정 녹차, 안길백차 등으로 구분되어 지기도 합니다. 녹차의 종류는 정말 다양합니다.
      말차는 일반적으로 일본에서 많이 이용하지만, 잎차를 우려내서 마시는 녹차는 세계적으로 많이 음용되어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다관에 우려내 마시는 방식은 동아시아 문화권에서 많이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말차 녹차 차이 좀 명확해지셨나요?

말차가 보통 녹차보다는 영양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잎에서 우러나온 성분만 먹는게 아니라 잎 전체를 통째로 먹는 것이라 물에 용해되지 않는 성분도 모두 먹을수가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더 많은 양의 비타민 과 미네랄, 섬유질 성분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말차 녹차 차이 에대해 포스팅 했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